본문 바로가기
게임/팰월드(Palworld)

팰월드 교배 조합식 특성작 방법

by 정권이 내 2024. 2. 6.

img

팰월드(Palworld) 교배 특성 조합 팁

팰월드를 어느 정도 플레이 하다보면 교배 목장 기술을 오픈하고 교배를 할수 있게 됩니다. 팰월드에서 교배란 교배목장을 건설하고 두마리의 팰을 지정하여 조합식에 따른 새로운 팰을 만드는 과정입니다.

팰월드의 핵심중 하나가 교배라고 볼수 있는데 왜냐하면 당장 레벨이 모자라서 포획하기 어려운 고급 팰들을 조합식만 이용하면 교배로 만들수 있기 때문입니다.

 

교배 방법

거점에 배합 목장을 건설하고 배합 목장 상자에 케이크만 넣어두면 교배목장에 지정된 팰들이 낮시간동안 알을 만듭니다. 만들어진 알을 알 부화기에 넣고 일정시간이 지나면 부화가 됩니다.

부화되는 시간이 너무 길다고 느껴진다면 월드 설정에서 시간값을 변경할수도 있습니다.

img

  • 아누비스를 만들기위해 펭킹과 불무사를 배합 목장에 배치

 

케이크 재료와 수급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재료얻는곳
밀가루 5개밀 농원
빨간열매 8개열매 농원
우유 7개밀카우 방목
알 8개꼬꼬댁 방목
벌꿀 2개비나이트 방목

재료들중 알과 우유는 상인에게서 구매해서 하는편이 편리하지만 직접 방목해서 모아도 됩니다. 케이크 만들때 불 피우기 특성이 높은 팰로 해야 시간이 단축되므로 불 피우기 적성이 높은 팰을 미리 구해놓으면 편리합니다.

 

교배 기본 개념

조합식을 이용하여 새로운 팰을 만들때 다음과 같은 규칙이 적용됩니다.

  1. 팰 A + 팰 B => 팰 C : 서로 다른 두개의 팰을 교배하여 새로운 팰을 만들어냄 (ex, 펭킹 + 불무사 = 아누비스)
  2. 팰 A + 팰 A => 팰 A : 같은 팰 두개를 교배하여 동일한 팰을 만들어냄 (ex, 아누비스 + 아누비스 = 아누비스)

 

1번의 경우 내 레벨대에서 얻기힘든 고급팰을 얻는 용도로 주로 사용하는데 30레벨대에 잡기힘든 아누비스를 이런 방식으로 쉽게 얻을수 있습니다.

2번의 경우 부모팰의 패시브 스킬을 자식 팰에게 전달하려는 목적입니다. 팰의 패시브 스킬은 여러가지인데 목적에 따라 작업용, 전투용, 이동용으로 구분됩니다.

 

예를들어 거점 작업용으로 사용하는 팰이 장인, 일중독, 성실함이 모두 붙어있으면 작업속도가 엄청나게 올라갑니다. 이런 팰을 만들기 위해 장인 스킬이 붙은 팰과 일중독이 붙은 팰을 교배하면 랜덤하게 두개의 특성이 모두 붙은 팰이 나옵니다.

 

교배 조합식은 아래 링크로 연결된 사이트에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교배 조합식 사이트

 

img

제가 아누비스를 만들기 위해 배합 목장에 배치한 펭킹과 불무사를 보면 패시브 스킬로 밤의 장막억센 육체가 있습니다. 두 팰을 교배하여 만든 아누비스는 랜덤하게 둘중 하나의 특성만 물려받거나 둘다 받을수 있습니다.

 

img

  • 부모팰의 특성 두개를 모두 물려받은 아누비스가 만들어졌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필요한 특성을 가진 부모팰들끼리 계속 조합하여 최고의 효율을 낼수있는 팰을 만드는것이 교배의 목적입니다. 추가적인 팁으로 교배를 할때 무조건 좋은 특성을 가진 부모팰을 찾으려고 포획하는것보다는 우선 내가 가진 모든 팰중에서 특성이 좋은것을 찾고 연속적으로 조합을 하는방법이 좋습니다.

좀더 풀어서 설명하자면 팰 C를 만드는 과정이 다음과 같을때

  • 팰 A + 팰 B = 팰 C

내가 가진 부모팰 A, B중에 좋은 특성이 없다고해서 A,B 팰을 무한정 포획하러 다니는것보다 A 혹은 B를 만들수 있는 조합식을 찾아서 내가 가진 팰중에 특성이 좋은팰을 찾아 A, B 팰을 만들고 그다음에 C를 만드는것이 좀더 효율적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Ctrl + D로 즐겨찾기에 추가하여 또 방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