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바람의나라 연

[바람의나라 연] 일간/주간컨텐츠, 레이드 정리글 (신수쟁탈전, 환상의섬, 중국)

by 정권이 내 2022. 10. 23.

[바람의나라 연] 신규,복귀를 위한 일간/주간컨텐츠 정리

 

일일숙제 / 주간숙제 / 레이드 필수 컨텐츠

신규, 복귀 유저분들은 레벨업만 하다보면 바람의나라 연에 존재하는 중요한 컨텐츠들을 놓칠수 있기 때문에 해당 내용도 정리해서 어떤 컨텐츠들을 어떤 목적으로 하는지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일 컨텐츠

매일매일 해야하는 일간컨텐츠는 다음과 같습니다. 내용이 많아보인다고 겁먹지 않아도 됩니다 월드보스는 요일별 하나씩만 하면됩니다.

컨텐츠입장 레벨입장 시간주요 보상
신기루 동굴 - 일본 환영의숲220자유숯돌, 곡옥파편
신기루 동굴 - 일본 수련의 방450자유숯돌, 곡옥이음새, 붉은달의 정수
신기루 동굴 - 진` 수룡,화룡의 방450자유수룡, 화룡의 비늘
신기루 동굴 - 은밀한 소의 대지500자유청동소, 금동소
신기루 동굴 - 용노인의 시험520자유희귀 환수소환석 파편
월드보스(월요일) - 람쥐왕10020:00 ~ 23:00황금 단추, 운의제일검, 풍의제일검
월드보스(화요일) - 거대한 도깨비왕15020:00 ~ 23:00하급 환수의 혼
월드보스(수요일) - 광폭한 고래49920:00 ~ 23:00강화촉진제 재료, 강화비급 조각, 팔척경구옥, 팔각복사경
월드보스(목요일) - 봉인의 방50020:00 ~ 23:00상급 제작 재료, 팔지경, 청동경
월드보스(금요일) - 북 천황의 신수56520:00 ~ 23:00금조각, 최상급 제작 재료
신수쟁탈전(수요일 or 일요일)8021:10신수의 강력한 기운, 신수의 강력한 힘의 근원

 

img

 

신기루 던전 - 일본

대부분의 장비제작 재료로 들어가는 숯돌을 주기때문에 바린이부터 고인물이 되도 필수적으로 해야하는 중요한 컨텐츠입니다.

 

진` 수룡화룡의 방

2차 승급기술을 모두 다 올리고 신기루의 보석까지 제작하였다면 졸업이므로 더이상 안해도 됩니다.

 

은밀한 소의 대지

청동소, 금동소는 천공 보조장비의 복구재료로 주로 사용되었는데 현재는 업데이트되어 일본, 용궁, 중국지역의 유물 조각의 복구 재료로 사용할수 있으니 천공 보조장비 복구에 더이상 쓰지 않더라도 유물이 완료되지 않았다면 모으는것이 좋습니다.

 

월드 보스

저녁 8시부터 11시까지 3시간동안 진행되며 참가만해도 주는 기본보상들이 매우 좋기때문에 반드시 요일별로 레벨이되는 보스는 모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신수 쟁탈전

수요일 or 일요일중 한번만 참가하면 되며 비전투 참여도 가능합니다. 보상으로 주는 신수관련 아이템은 신수상을 제작할때 필요한 재료이므로 반드시 모아야 하며 백금상은 범용성이 좋은 청룡백금상을 첫번째 목표로 하는것이 좋습니다.

 

위에 설명한 컨텐츠 외에도 무타의 명운, 암흑의 기원은 4차 3차 승급 기술 업그레이드가 필요한경우에 선택적으로 진행하면 되며 길림성은 중국 유물 아이템인 정화의방패를 만들기위한 도안 조각을 받을수 있으므로 역시 선택적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주간 컨텐츠

주간컨텐츠란 기본적으로 일주일에 한번만 할수있는 컨텐츠를 뜻하지만 일주일중 하루에 몰아서 해도 되는 컨텐츠를 뜻하기도 합니다.

컨텐츠입장 레벨주요 보상
요일동굴(월 or 화) 어려움90환수소환석 조각 / 강화 재료
심연의탑40상급 환수소환석 파편
일간 레이드 - 타락한성채510 / 530(어려움)살생석 원석, 해골왕의 뼈 (드랍률 극악)
일간 레이드 - 토끼왕의 도전565 / 600(어려움)토끼왕의 솜털 (반역자 장비 복구재료)
주간 레이드종류별로 다름-
도삭산480도삭산전

 

요일동굴은 요일별로 입장할수있는 던전이 정해져있지만 일요일에는 아무던전이나 들어갈수 있으므로 일주일동안 입장권을 모아놓고 한번에 도는것이 좋습니다. 본캐로는 화요던전을 돌아서 강화촉진제 제작 재료를 수급하고 부캐릭터로는 월요던전을 돌아서 환수 소환석 제작 재료를 모으는것이 효율적입니다.(환수는 계정공유가 됨)

심연의탑은 40레벨부터 시작해서 층이 올라갈수록 보상이 달라지는데 91층부터는 반복공략 보상으로 상급 환수소환석 파편을 받을수 있고 재료를 모아 희귀등급까지 환수를 소환할수 있는 환수소환석을 제작할수있습니다.

 

일간 레이드

img

타락한성채 / 토끼왕의 도전 두가지중 하나를 하면되는데 환상의섬 이전에는 반역자 장비를 주로 썻기때문에 반역자 장비 복구재료를 얻을수있는 토끼왕의 도전을 많이 갔지만 상위 등급의 아이템인 환상의섬 장비가 나왔기 때문에 환섬장비만 사용하시는 분들은 토끼왕보다는 더 다양한 재료를 얻을수있는 타락한성채를 가는것이 좋습니다.

 

주간 레이드

주간 레이드는 일본, 용궁, 중국, 환상의섬 4가지 지역이 있고 한주에 하나의 주간레이드만 선택하여 수행할수 있습니다. 각 종류별 주간레이드 보상으로 제작할수 있는 아이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간레이드입장 레벨제작 가능 아이템
일본 - 붉은달의 성채499무영도, 섬뢰창, 멸화검
용궁 - 전란의 용궁530반역자 목걸이, 반역자 반지(녹), 반역자 신발, 심판의 낫
중국 - 황제의 안식처565황제의 부장품(반지), 진시황의 반지
환상의섬 - 화염의 봉인지595정령의 불씨(목걸이), 정령석 반지, 정령석 신발

 

일본 - 붉은달의 성채

img

 

단계주요 보상제작 가능 아이템
1단계살생석 조각무영도, 섬뢰창
2단계살생성 조각무영도, 섬뢰창
3단계살생석 조각, 파괴된 오타케마루의 보검무영도, 섬뢰창

 

보상으로 제작할수 있는 망토 아이템인 무영도, 섬뢰창, 멸화검은 현재도 종결망토라 불릴정도로 효율이 좋기때문에 반드시 제작하고 넘어가는것이 좋은데 섬뢰창은 pk용이므로 무시하고 무영도 or 멸화검을 쓰는것이 일반적입니다.

대부분의 유저들은 무영도를 사용하는것이 일반적인데 이유는 멸화검의 제작재료인 살생석 원석이 일본 표신궁지역 필드보스에서 얻을수 있는데 드랍률 자체도 엄청 낮은편에다가 경쟁률도 치열하기 때문에 일반 유저분들은 파밍이 어려워서 무영도를 쓰는것이 편합니다.

 

용궁 - 전란의 용궁

img

 

단계주요 보상제작 가능 아이템
1단계빛을 잃은 여의주반역자 신발, 목걸이
2단계빛을 잃은 여의주, 상어장군의 혼반역자 신발, 목걸이, 반지
3단계빛을 잃은 여의주, 상어장군의 혼, 크리스탈반역자 신발, 목걸이, 반지, 심판의 낫

 

보상으로 제작할수 있는 반역자 장비 시리즈는 환상의섬 시리즈인 정령 장비이전에 종결템이었으나 환상의섬 레이드 등장으로 인해 현재는 2티어로 내려간 상태지만 직업별 특성으로인해 반역자 장비가 더 유리한 경우도 있습니다.

 

장비 아이템 가이드는 추후에 따로 자세하게 다루도록 하고 반역자와 정령석 장비의 차이점만 간단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부위반역자정령석선택
반지 +11강치명확률 694
치명위력 460
일반몬스터 추가피해 50
치명확률 600
치명위력 750
피해저항관통 20
정령석 압승
신발 +13 강이동속도 6
체력회복 향상 9
이동속도 7
마력회복향상 15
체마 직업별 구분
목걸이 +11강치명위력 400
일반몬스터 추가피해 60
치명확률 450
치명위력 600
피해저항관통 20
정령석 압승

강화수치는 유저들이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강화 수치라고 가정하고 비교를 해봤습니다.

반지의 경우 치명확률은 반역자가 조금더 높지만 정령석 반지가 치명위력이 300이나 더 높고 피저관수치는 현재 바람의나라 연에서 가장 중요한 옵션이기때문에 일몬추 50보다 훨씬 더 높은 효율을 내기때문에 정령석 반지가 훨씬 좋습니다.

신발은 이동속도는 1차이라서 크지 않지만 체회향, 마회향이라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파티 사냥을 한다면 도사가 있기 때문에 큰 의미가 없지만 솔플을 하게되면 체력기반 직업들에게 체회향은 아주 중요한 옵션이기 때문에 직업별 체마 기반에 따라서 선택하는것이 좋습니다.

목걸이는 모든 옵션에서 정령석 장비가 좋지만 환상의섬 주간레이드 3단계를 클리어 해야 제작 재료를 얻을수 있기 때문에 신규/복귀 분들에게는 제작 자체가 어려울수 있지만 버스를 받을수 있는 상황이 된다면 꼭 만드는게 좋습니다.

 

중국 - 황제의 안식처

img

 

단계주요 보상제작 가능 아이템
1단계반량전지배자 망토, 방패
2단계반량전지배자 망토, 방패
3단계반량전, 명도전지배자 망토, 방패, 황제의 부장품

 

보상으로 제작할수 있는 황제의 부장품 반지는 현재 바람의나라 연에서 정령석반지와 함께 종결급 반지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황제의 부장품은 중국레이드 3단계 던전인 황제의 묘실을 클리어해야 제작 재료인 명도전을 보상으로 받을수 있기 때문에 신규/복귀 유저분들한테는 다소 어려울수 있으니 공략을 숙지하는것이 필수입니다.

 

환상의섬 - 화염의 봉인지

img

 

단계주요 보상제작 가능 아이템
1단계섬의보석정령석 반지, 신발
2단계섬의보석정령석 반지, 신발
3단계섬의보석, 봉인된 검의 파편정령석 반지, 신발, 목걸이

 

현재 바람의나라 연에서 가장 높은단계의 주간레이드이며 3단계의 최종보스인 폭염왕은 패턴도 여러가지이고 왠만큼 오래한 유저들도 일정 스펙이 되지 않으면 잡기 어려운 보스입니다. 1,2,3 단계 클리어시 공통 보상으로 나오는 섬의 보석으로는 정령석 신발과 반지를 제작, 복구할수 있으며 3단계 에서만 보상으로 나오는 봉인된 검의 파편으로는 정령의 불씨(목걸이)를 제작, 복구할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집결지, 폭룡의방 같은 컨텐츠가 있긴하지만 PK컨텐츠라서 라인문파가 아닌이상 일반 유저들은 접근하기 힘들기 때문에 작성하지는 않았습니다. 일반유저들은 입장하자마자 사망합니다...

주간레이드 공략글은 추후에 따로 작성하여 아래에다 링크를 달아놓을 예정이니 모두 즐바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